'호갱부터 팬덤까지' 이케아 1년…韓 진출 아슬아슬 줄타기



방문객 500만 추산…브랜드 인지도·디자인·DIY가구, 소비자 매혹
초기 논란 잇따라…시급번복·일본해 병기 지도·韓 고가정책 아쉬움


(서울=뉴스1) 양종곤 기자 = '세계 1위' 가구 및 생활용품 기업인 이케아가 한국에 진출한 지 1년이 됐다. 

이케아는 명성대로 영위하고 있는 산업군을 넘어 사회·문화적 현상을 낳을 수 있는 영향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이케아의 진출 1년은 순탄하지 않았다. 이케아는 일본해 병기 지도, 제품 가격, 상생, 시급 논란을 만들면서 한국 진출 과정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해왔다.

........

[기사원문 링크]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421&sid1=101&aid=0001770072&mid=shm&cid=428291&mode=LSD&nh=20151204072906

Posted by 도마t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