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숍' 열자, 입점 과열 경쟁에 임대료 치솟아


[뉴스데스크]
◀ 앵커 ▶

'안테나 숍'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신제품에 대한 반응이나 시장 흐름을 '안테나'처럼 재빨리 파악하기 위해 본사가 직접 낸 점포를 말하죠.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서울 명동이나 가로수길, 홍대거리 같은 목 좋은 상권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천만 원씩 임대료를 올려주고서라도 문을 여는 일이 예사라는데요.

왜 이렇게 경쟁적으로 안테나 숍을 차릴까요.

박민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서울 강남대로변의 상가 건물.

1층에 화장품 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매장이 개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4백 제곱미터 면적에 월세는 2억 5천만 원, 최근까지 입점했던 국내 프랜차이즈 제과점보다 월세만 1억 원 이상 더 올려주고 계약을 따낸 겁니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51211204024313

Posted by 도마tm
,

[속보] 분당 대형 빌딩에서 불..인명 피해 확인 중

[앵커]
화재 소식부터 전해 드리겠습니다.

약 40여 분 전쯤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한 대형빌딩에서 불이 났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인명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건물 안에 있는 시민들을 대피시키고, 피해자가 있는지 수색하고 있습니다.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는데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김주영 기자!

정확하게 불이 난 빌딩이 어디고 또 언제쯤 불이 난 겁니까?

[기자]
조금 전인 저녁 8시 18분쯤 경기 분당 수내동에 있는 대형 빌딩에서 불이 났습니다.

13층짜리 건물로 학원이나 판매시설 등이 모여 있는 건물, 이 가운데 1층에서 불이 난 것을 알려졌습니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51211212014934

Posted by 도마tm
,

"폭스바겐 조작, 정부 4년전 알았다"..왜 막지 못 했나

[앵커]

국내 수입된 폭스바겐 경유차에서도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조작됐다고 정부가 지난달 발표했는데요. 그런데 JTBC <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팀이 확인한 결과 정부는 이미 4년 전에 경유차의 배기가스 배출량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수입차의 배출가스 인증 업무를 맡았던 정부기관 연구원 출신 황모씨.

2011년 폭스바겐 차량의 배기가스 배출량에 문제를 발견하고 회사 측에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김태운(가명)/전 정부기관 연구원 : 그쪽에서 불합격 원인을 제출해야 하는데, 정부를 우습게 아는지 엉뚱한 원인을 제출한 거예요.]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51211204258347


Posted by 도마tm
,

"또 세일이야?"..유통업계, 잇따른 세일에 소비자 '시큰둥'


유통업체들의 세일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 K-세일데이를 마치자마자 연말을 앞두고 또다시 대형 할인행사들이 줄을 잇고 있는데요.

필요한 물건을 싸게 살 수 있어서 좋기는 한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한라 기자입니다. 

<기자>
고불고불 하얀 수염에 빨간 모자 산타가 등장하자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웃음이 떠나질 않습니다.

[박병준 / 경기 일산 : 세일 많이 한다고 해서 겨울 외투 보러 왔어요. (산타 직접 보니) 어릴 때로 돌아간 것 같고 기분이 좋네요. 설레기도 하고.]

롯데백화점은 핀란드 공식 산타클로스 재단과 손잡고 각종 체험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현대백화점도 크리스마스 손편지 행사와 함께 유명 브랜드 스키용품 할인전을 마련했습니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51211201005852&RIGHT_COMM=R5


Posted by 도마tm
,

"우울한 연말"..시장은 '텅텅' 곳곳에 빈 택시


【 앵커멘트 】
어느새 2015년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을 맞아 분위기가 한껏 들뜰 법도 한데, 불경기 때문인지 예전 같지 않다고 합니다.
배정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연말이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구세군 냄비.

불우이웃돕기 모금이 한창이지만, 관심을 보이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 인터뷰 : 최창식 / 한국구세군 마포교회 부교
- "지금 국가적으로 경기가 매우 안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예년보다 모금현황이 조금 부족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택시 기사들도 여유가 없기는 마찬가지.

각종 모임 후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게 보통이지만, 요즘은 썰렁하기만 합니다.

오히려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 줄만 길게 늘어섰습니다.

손님으로 북적대야 할 시장도 을씨년스러운 분위기.

연말 특수를 노린 각종 상품을 곱게 진열해보지만, 별 소용이 없습니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51211205543546&RIGHT_COMM=R1

Posted by 도마tm
,

[단독] '1박2일' 멤버들, 달력 수익금 전액 기부 '역시'

[OSEN=표재민 기자]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 2일’ 멤버들이 달력 수익금 전액을 불우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11일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1박 2일’ 멤버들은 2016년 달력 판매 수익금 중 멤버들에게 배당되는 금액 전액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mainnews/newsview?newsId=20151211135303596#page=1&type=entertain

Posted by 도마tm
,

아이들 생각의 힘은 발끝과 손끝에서 나온다


매일 아침 교문에서 아이들을 맞는다. 녀석들은 교문 앞에서 동무를 기다리다가 만나면 팔짝팔짝 뛴다. 친한 동무, 신기한 꽃이나 나뭇잎, 유리나 사금파리류의 반짝이는 ‘쓰레기’들은 예나 지금이나 관심 대상 1호다. 개구쟁이 아이들 몇몇은 5분이면 족한 등굣길을 30분 넘게 걸리기 일쑤다. 운동장의 모래, 곤충이나 벌레들, 주변 공사 현장 등 온갖 사소한 변화와 움직임들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다. 이런 ‘호기심 천국’의 아이들은 대개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한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mainnews/newsview?newsId=20151211135431652#page=1&type=media

Posted by 도마tm
,

이재용·정의선·구본준, 부회장 3인의 '스마트카 삼국지'


스마트카 시장의 ‘왕좌’ 자리를 두고 삼성·현대차·LG그룹의 ‘신(新) 삼국지’가 펼쳐진다. 삼성전자가 자동차 전장(電裝)사업 진출을 선언하면서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한국 대표 기업 ‘빅3’가 하나의 시장을 놓고 경쟁하는 것은 외환위기 때 빅딜이 이뤄지고 나선 처음이다. 특히 각 그룹 오너가 직접 진두지휘에 나선 만큼 자존심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digital/newsview?newsid=20151211032805613

Posted by 도마tm
,

美 11월 재정적자 650억 달러..작년보다 14% 증가


(서울=연합뉴스) 윤영숙 기자 = 미국의 11월 재정 적자가 650억 달러를 기록해 작년 같은 달보다 14% 증가했다.

10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는 올해 회계연도 두 번째 달인 11월에 650억 달러의 재정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대비 80억 달러(14%) 증가한 것이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51211114447141&RIGHT_COMM=R6

Posted by 도마tm
,

'농약사이다' 할머니 무기징역 구형..변호인 "범인 아니다"(종합2보)


검찰 "잔혹·대담…생명 존엄의 가치에 의문을 던진 충격적인 사건"

변호인단 "검찰 과도한 상상…아무런 범행동기 없고 공소사실 모순"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손대성 기자 = 검찰이 6명의 할머니를 숨지게 하거나 중태에 빠뜨린 혐의(살인 및 살인미수)로 구속 기소된 일명 상주 '농약 사이다' 사건 피고인 박모(82) 할머니에게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

[기사원문 링크]

http://media.daum.net/society/newsview?newsid=20151211113908917

Posted by 도마tm
,